top of page

WATER INJECTION

Old Solution: Research
Water Injection.jpg

물 분사 또는 물과 에탄올/메탄올 혼합 분사, 또는 보다 진보된 기술인 공기 가습 방법이 엔진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시도되고 있습니다. 가솔린 엔진은 주로 이 기술로 개선된 옥탄가를 나타내므로 결과적으로 개선된 노킹 방지 및 출력 향상 효과가 달성됩니다. 디젤엔진은 주로 이 기술로 연소온도를 낮추는데, 이는 NOx 배출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연소 시 물의 부작용: 물 분사/공기 가습 기술은 오늘날 최첨단 기술이지만 동시에 물 분사는 일반적으로 CO 배출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정확하게 최적화되지 않으면 연료 효율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물 에어로졸 크기는 이 기술에서 중요한 요소입니다. 큰 크기의 물 에어로졸은 연소실에서 균일한 공기-연료 혼합물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METAL NANOPARTICLE FUEL ADDITIVES

Metalnano.png

금속 나노 입자 첨가제 또는 알루미늄과 같은 나노 연료는 추진제의 체적 열 방출을 증가시키는 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성능을 높이는 방법으로 로켓의 고체 형태로 수년 동안 사용되었습니다. 붕소와 아연뿐만 아니라 알루미늄의 미세 입자와 미세 입자도 잠재적인 연료 첨가제로 많이 조사되었습니다. 산화세륨은 디젤 배기 촉매에서 산소 저장제로 작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나노입자의 제조 및 특성화의 발전으로 입자 크기 및 구조와 성능의 관계에 대한 보다 상세한 연구가 가능해졌습니다. 최근 나노 기술의 도입으로 에너지 재료 분야에서 상당한 발전이 이루어졌습니다.

Metal Pipe

나노입자 점화의 메커니즘과 나노입자가 연소되는 조건에 대해 상당한 논쟁이 있어왔습니다. 많은 나노 첨가제와 마찬가지로 주요 관심사는 환경 영향입니다. 연료 효율 향상을 위한 나노 입자의 투여량과 배기 가스 품질은 나노 첨가제가 배기 가스 자체로 운반되는 경우 환경 문제를 일으키지 않아야 합니다. 최적의 투여량 추정은 모든 나노 첨가제에 필수적입니다.


금속 연료 첨가제의 논쟁의 여지가 있는 한 가지 예는 자동차 시스템 고장 문제로 인한 MMT(메틸시클로펜타디에닐 망간 트리카르보닐)입니다. 그 결과, 미국 환경 보호국은 MMT를 연료로 사용할 때 8.3mg Mn/l로 제한했습니다.


NOx 방출은 나노입자의 첨가와 함께 증가하는 것으로 더 일반적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연소 과정을 개선하여 더 높은 열 방출 속도를 가지는 나노 입자의 추가 때문입니다.


결론적으로 기존의 나노입자 첨가 방식으로는 환경문제를 해결할 수 없습니다.

Old Solution: Research
bottom of page